본문 바로가기

겨울철 독감 마른 기침 멈추는 방법, 효과 좋은 차 추천

juchic 2025. 1. 5.

느낌 상 코로나 이후 감기, 독감에 걸리면 장기간 마른기침이 안 멈춘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어요.
30대 중반을 넘어가면서 체력이 약해진걸까요?

기침 조금 하다가 끝나는 정도였는데 지금은 목이 간질간질하면서 가슴이 아플 정도로 마른기침이 많이 나오더라고요.
심지어 병원 가서 약 지어먹어도 잘 났지 않는 느낌인데요.

 

정말 이러다 쓰러지겠다 싶을 정도로 기침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멈추는 방법을 엄청 찾아보았는데요.
기침을 멈출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목염증을 완화시켜야 하는 것이었어요.

 

목도리-두르고-차-마시는-여성


그래서 따뜻한 차도 좋지만 목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는 차를 마시는 게 좋은 방법인데요.
뻔한 소리 아니냐 싶을 수 있지만, 알고 있어도 지속적으로 차를 마시는 사람은 많이 없죠.

저도 이번에 독감 걸렸을 때는 하루에 3번 빠지지 않고 차를 마셔봤는데요.
확실히 기침이 조금 멈추는 효과는 있는 것 같아요.

 

모과-꿀-차


효능 좋은 많은 차 종류가 있겠지만 생강차, 감초차는 맛도 쓰고 손이 잘 안 가서 잘 못 마시겠더라고요.
그래서 제가 찾은 차 중 가장 효과가 좋았던 건 꿀모과차였어요.

그 이유를 간단히 알려드릴게요.

 

기침, 꿀모과차를 추천하는 이유

기침에 효과가 좋다는 많은 차들이 있지만 가장 먹기도 좋고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은 꿀모과차였어요.
목에 염증을 완화시켜야 기침이 잦아들 수 있다는 글을 보고 이것저것 찾아본 결과였는데요.

 

위에서-바라본-모과-2개


모과에는 항염증 효능이 있어 목 통증과 염증에 좋다고 해요.
그리고 기관지 점막을 부드럽게 마른기침을 줄이는데 더 효과적이죠.

 

탁자-위-꿀-차


여기에 꿀도 항균 작용을 하는데 특이한 점은 목을 보호하는 얇은 막을 만들어서 기침을 완화시킨다고 해요.
모과와 같이 먹으면 염증을 가라앉히면서 목을 코팅까지 하니 일석이조 효과인 것 같아요.

 

그래서 감기에 걸리면 꿀물을 먹으라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다 봐요.
그리고 모과차에 꿀을 꼭 타먹어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자기 전에 마시고 자면 이 보호막 작용 때문에 밤에 기침을 덜 할 수 있어 수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.

 

 

겨울철 아기 필수템, 청소 쉬운 가열식 가습기 케어팟 추천

"이 게시물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 다른 가전제품은 몰라도 가습기만큼 육아하는 부모들보다 더 잘 아는 사람은 드물 거예요.가습기는

moneyandtra.com

 

 

그리고 또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목이 마르지 않도록 잘 때도 가습기를 틀어야 한다는 점이에요.
수분이 마른 목을 촉촉하게 적셔줘서 효과가 좋다고 해요.

회사에서 기침하는 것도 괴로운데 밤새 마른기침 때문에 잠을 못 자서 다음날 컨디션에 영향을 크게 미치기도 해요.

 

꿀모과차 효과적으로 마시는 비율

기호에 따라 타 먹어도 문제가 없지만 달다 보니 꿀을 너무 많이 넣는 건 좋지 않은 것 같아요.
제가 생각한 비율은 머그컵에 모과차를 따뜻한 물에 우려내고 꿀 한 스푼 정도 추가하는 게 가장 완벽한 비율로 보여요.

시중에 꿀모과차가 팔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모과차에 별도로 꿀을 타서 먹는 게 좋은 것 같아요.
왜냐하면 시중에 파는 꿀모과차는 아무래도 설탕이 더 많이 들어가 있는 느낌이 들더라고요.

계속 마시기보다는 기침이 너무 안 멈춘다거나 아침, 점심, 저녁 3번에 나눠서 먹으면 기침을 줄이는 데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.

 


 

 

 

연휴, 휴일 야간 진료 소아과와 병원 쉽게 찾는 방법

요즘 감기 한번 걸리면 어지간한 독감보다 더 증상이 안 좋은 경우가 많아요. 기침을 하루종일하기도 하고 1주일 이상 앓는 경우도 허다하죠.이렇게 아플 때 만약 주말이나 공휴일이라 병원을

moneyandtra.com

 

댓글